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신간안내] CEO, 전략 기획자들을 위한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

저성장시대에 접어들면서 우리나라 경제상황이 심상치가 않다.


조선, 해운, 섬유 산업은 위기에 처했고, 반도체,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이후 미래성장동력을 찾지 못한 상태이다.


이 책의 저자인 임진환 교수는 '영업이 탄탄한 회사는 절대로 흔들리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혁신과 변화를 통해 최고의 제품과 마케팅은 기업을 유지하는건 대단히 어렵다.


임진환 교수의 말처럼 영업이 탄탄한 기업은 불황에 쉽게 쓰러지지 않는다.


뛰어난 영업 전문가 한 명으로 인해 기업의 매출이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다.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은 초장기 저성장시대에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기업운영을 위한 영업 전략을 담았다.


임진환 교수는 지난 25년 동안 IBM, 삼성전자, HP, 한화그룹의 영업현장을 진두지휘한 영업전문가이다.

 

현재는 가천대에서 현장중심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영업특강을 하고 기업과의 긴밀한 연결고리 역할을 맡고 있다.


대형 계약 수주, 체계적인 고객 관리, 창조적인 영업 전략으로 '기업영업의 신화'로 불리웠고, 30대에 IBM 임원이 되며 영업 전문가들의 롤 모델이 되었다.



임진환 교수는 영업인이 갖추고 점검해야 할 핵심 역량(7C)를 제시했다.


승부사 정신(Competing Spirit) : 역량을 집중해 계약으로 연결하는 능력

판매경로(Channel) : 모든 영업 경로를 파악하고 장악하는 역량

신뢰관계(Creditability) : 고객에 대한 완벽한 분석, 지속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해 쌓는 신뢰

고객 비즈니스(Customer Business) : 고객 안에서 솔루션을 찾는 역량

고객가치(Customer Value) : 고객이 원하는 것 이상을 제공

창조적 사고(Creativity) : 포화된 시장에서도 답을 찾는 역량

감성의 정도(Cordial Ethics) : 모든 영업 과정에서 필요한 윤리적 가치

 

 


 

 

이 책은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기업 전체를 지휘하고, 영업인들에게 동기부여와 사기진작을 부여할 CEO들에게도 가치 있는 내용이 담겼다.

 

경제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이 책의 저자 임진환 교수는 영업인들을 위한 영업특강 문의뿐만 아니라 CEO들에게 영업 리더십 강연 문의도 쇄도하고 있다.


임진환 교수가 영업 현장에서 직접 익힌 노하우와 최신 글로벌 세일즈 트렌드를 쉽게 정리한 <영업은 배반하지 않는다>은 기업들에게 저성장시대를 돌파할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