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명 강사

명언 제조기 방송인 김제동 사랑과 힐링의 토크콘서트



방송인 김제동이 성주에 방문하여 '사드 반대 촛불집회'에 참가했다.


성주 지역민도 외부세력으로 몰며 사드를 배치하려는 정부와 종편을 상대로 열린 촛불집회가 열리고 있다.


김제동은 주민들을 위로하고 반대의 목소리를 전했다.


김제동은 무대에 올라 "지금 성주에 외부세력은 오로지 사드 밖에 없다"며, "여러분들이 하는 모든 행위는 대한민국 헌법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이라며 주민들에게 힘을 실어주는 명연설을 펼쳤다.


정치적인 것을 떠나서 40분 정도를 쉴 새없이 그것도 대본없이 발언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면 그가 그 문제에 관심이 많고 무대경험, 강연 경험이 풍부한지 알 수 있다.





김제동은 1974년도에 경상북도 영천에서 태어나서 대학까지 그쪽에서 다녔다.


문선대에서 군대행사 MC를 보며 사회자의 길로 들었선 그는, 제대 후 레크레이션 강사, 이벤트 행사MC, 야구장 장내 아나운서 등으로 활동하면서 대구에서 이름만 대면 알게 되는 MC로 알려지게 된다.


국민타자 이승엽 선수가 김제동의 능력을  높이 사 방송에 출연시키기 위해 애썼다는건 너무나도 유명한 이야기이다.


김제동은 방송계에 데뷔하자마자 큰 주목을 받았다.


윤도현의 러브레터, 야심만만을 통해 처음 본 시청자들은 볼품 없는 외모임에도 불구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말로 우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들이 모여 '김제동 어록'으로 만들어질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여러가지 이유로 전보다는 방송에서 보기 힘들어졌지만, 그의 주무대인 토크콘서트에서는 그의 인기는 건재를 넘어 하나의 신화를 만들고 있다.


토크콘서트가 열렸다하면 전 좌석이 매진되는 사태가 몇 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김제동 토크콘서트의 주제는 힐링이다.


"저는 눈이 작아 눈병에 걸린 적이 한번도 없어요!"라고 스스로의 단점을 희화화하지만, 외모의 딛고 일어서려 노력하는 그의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그의 모든 언어와 행동들에 진정성이 느껴진다.


김제동은 토크콘서트를 찾는 관객들에게 현재 그들이 가지고 있는 아픔과 상처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위로와 감동을 주고 있다.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진로강연, 취업특강을 통해서도 진정성 넘치는 조언으로 인생의 멘토로 삼으려는 젊은이들이 많다.


자신이 제일 잘하는 분야인 토크콘서트로 새로운 돌파구를 찾은 김제동은 자신이 내야 할 소리를 낼 줄 아는 멋진 남자로 완성되고 있다.




수 많은 '김제동 어록'중 사랑에 관한 어록을 소개한다.



01.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이다.


02. 사랑이 아름다운 이유는 기억을 추억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이다.


03. 사랑은 기댈 곳을 찾는 것이 아니라 기대어 줄 곳을 만들어 주는 곳이다.


04. 남자친구를 기다린다고 생각하지 말고, 자랑스러운 남자친구를 내 조국에 임대해주었다고 생각하라. 나도 같이 나라를 지킨다고 생각하면 기다리는 게 아니라 함께하는 것이 될 수 있다.


05. 사랑은 사랑하는 당사자 두 사람밖에 못 하기 때문에 소중한 것이다.


06. 이별보다도 비참한 것은 이별마저도 허락받지 못하는 사랑이다.


07. 사랑은 강에서 흐르는 물과 같다. 흐르는 물은 철판으로도 그물로도 막을 수 없지만, 당신이 바다가 되어 기다리는 건 어떨까.


08. 눈물로 그리움을 지우려고 하지 마라. 안 지워진다. 오히려 슬픔이 더 번져버린다.


09. 지나간 사랑 때문에 가슴 아파하는 이유는, 사랑한 기억과 어떻게 사랑하게 됐는지는 기억하지만, 헤어진 이유는 기억나지 않기 때문이다.


10.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은 세상 끝날 때까지 나와 함께 있어 줄 내 옆의 사람이다.


11. 이별이라는 것은 사랑했던 사람들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다. 이별한 사람들이여, 이별을 즐기자.


12. 사랑은 서로 마주 보는 것이 아니라 같은 곳을 바라보는 것이다.


13. 가장 낮은 사랑이 가장 깊은 사랑일 수도 있다.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기 때문에 바다를 이룰 수 있다.


14. 사랑했다면 앞을 보고, 사랑할 거라면 서로를 보고, 사랑한다면 같은 곳을 보라.


15. 여자는 첫사랑을 기억에 남기고, 남자는 첫사랑을 가슴에 남긴다.


16. 사랑은 택시다. 반드시 자기가 잡아야 하고, 비가 오거나 날씨가 궂은 날엔 더 기다려지고, 내릴 때는 반드시 탄 만큼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그리고 합승은 불법이다.


17. 솔직함이라는 것은 사랑만 놓고 봤을 때에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종교다.


18. 사랑을 '왜 나를'이라는 잣대로 보는 게 아니라 '나이기 때문에'라는 잣대로 보라.


19. 남자는 아무데서나 함부로 무릎을 꿇어서는 안되지만, 사랑하는 여자 앞에서 무릎을 꿇는 건 사랑하는 여자를 가진 남자만의 특권이다


20. 잊고 싶다고 잊을 수 있고, 멈추고 싶다고 멈출 수 있었다면, 사랑에 아파할 사람도 없고, 사랑 때문에 눈물 흘릴 이유도 없을 것이다.


21. 스토킹은 날 위해 그 사람의 앞모습을 잡아두는 것이고, 사랑은 그 사람을 위해 그의 뒷모습을 바라봐 주는 것이다.


22. 사랑이란 것은 인간이 얼마나 행복한 것인가 보여주기 위해 신이 만든 것이 아니라, 고통과 어려움 속에서 얼마나 잘 해쳐나갈 수 있는가를 보여주기 위한 시험표이다.


23. 날 버리고 간 사람에게 복수하지 말고, 후회하게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