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신간안내] TED 명강연의 비밀 'TED TALKS 테드 토크'



테드(TED)의 열풍이 쉽사리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아니 더 넓고 거세게 변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한국식 테드(TED)를 표방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도 이제는 국민강연프로그램으로 자리를 잡았다.

강사들 사이에서는 세바시 출연이 기본 목록에 들어갈 정도이다.





대중강연의 르네상스 시대를 만든 테드(TED)의 대표 크리스 앤더슨이 최초로 공개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테드(TED)에 열광하는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책은 테드(TED)의 감동적인 명강연 중 50개를 선정해, 그 강연들이 탄생하게 된 배경과 노하우, 그리고 프리젠테이션 기술을 공개했다.





테드(TED) 그들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 효과적인 프리젠테이션 기술,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법 그리고 심지어 옷 입는 법까지 테드(TED)만의 방식을 모두 공개하고 있다.


테드(TED)의 수석 큐레이터이자 저자인 크리스 앤터슨은 화술뿐만 아니라 창의적 사고법 그외 테드(TED)에 관한 궁금증과 뒷이야기까지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자신의 생각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스피치 능력은 21세기를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생존 기술이다.


소심한 성격에 남들 앞에서 이야기도 잘하지 못할뿐더러, 평상시 전화통화나 대화도 자연스럽지 못해 소통에 문제가 있는 나로서는 매우 관심이 가는 책이다.


강사를 꿈꾸거나 회사 프리젠테이션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원, 과제발표를 앞두고 있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테드(TED) 강연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볼 만한 책이다.